1. Trilian 베이스 : Trilian Total Bass Module
Trilian은 Spectrasonics STEAM Engine(※ 아래 참고)을 기반으로 하는 Trilian Total Bass Module 은 어쿠스틱, 일렉트릭 및 신스 베이스 사운드를 사용하여 연주 및 작곡을 할 수 있는 베이스 악기라고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Factory Patches와의 기본 상호 작용에서 사운드 수정 및 연주에 이르기까지 연관하여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Trilian은 인터페이스는 액세스 가능하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트릴리안을 만든 회사에서는) 주장하지만, 처음 접하는 사용자에게는 낯설고 어렵습니다.
※ STEAM Engine이란 - 고해상도 스트리밍 샘플 재생, 통합 FX, 가변 파형 합성, FM 합성, 폴리포닉 링 변조, 음색 이동 및 포괄적인 Flex-Mod 변조 라우팅 시스템이 포함된 - Spectrasonics 개발 팀에서 만든 핵심 기술이라고 합니다
QuickStart
- QuickStart에는 Trilian 사용을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필수 사항에 대한 개요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 - Trilian은 독립 실행형 애플리케이션으로 실행하거나 모든 DAW에서 호스팅 할 수 있습니다
- - Trilian은 특히 멀티 로드된 경우 메모리 집약적인 악기가 될 수 있습니다(멀티 로드일 경우 충분한 RAM이 필요)
1) Trilian 설치
- 설치 시간은 설치 유형(USB 드라이브 혹은 다운로드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 라이브러리가 설치되면 USB 드라이브 설치 프로세스를 위한 약 40GB의 여유 하드 드라이브 공간과 다운로드 설치 프로세스를 위한 약 80G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2) 플러그인 인증
- 인증은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에서 즉시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업데이트
-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 음원 및 패치가 있는지 자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Trilian을 열고 시작 화면에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확인이 가능하고 (또한, 언제든지 플러그인의 모든 페이지에서 Spectrasonics 로고를 클릭하여 시작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빨간색 상태 표시는 업데이트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 참고 : 다운로드한 업데이트를 설치하기 전에 Daw(호스트 소프트웨어)를 종료해야 합니다.
4) Trilian 다중 음색 사용
- Trilian은 다중 음색 베이스 악기이므로 단일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다른 MIDI 채널에서 8개의 다른 베이스 사운드를 로드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다중 음색 작동을 위해 호스트 소프트웨어를 설정해야 합니다.
5) 트릴리안에서 사운드를 로딩하는 3가지 방법
- Trilian에는
- ① Patches,
- ② Multis 및
- ③ Soundsources의 세 가지 유형의 사운드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1) 패치(Patch) 로드
- 헤더에서 part 버튼을 선택합니다.
- 큰 Trilian 제목 바로 아래에 있는 Patch Name Display를 클릭합니다.
- 패치 브라우저가 열리면 패치를 선택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2) 멀티( Multi) 로드
- Trilian 헤더에서 Multi Name Display를 클릭합니다.
- 멀티 브라우저가 열리면 멀티를 선택 및 로드할 수 있습니다.
(3) Soundsources
헤더의 유틸리티 메뉴에서 "Clear Part"를 선택합니다
편집 페이지에서 레이어 A 아래의 음원 이름 표시를 클릭합니다.
Soundsource Browser가 열리면 Soundsource를 선택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2. Architecture and Hierarchy_아키텍터 및 계층_Trilian의 사운드 생성 구조
Trilian은 합성 및 샘플링 요소를 사용하는 베이스 악기입니다.
Trilian의 사운드 생성을 할 수 있으려면 Trilian의 구조를 이해해야 합니다.
(1) Soundsource
- Trilian의 단일 사운드 소스는 놀라운 양의 음향 파워를 제공할 수 있지만 STEAM ngine의 전용 구성 요소와 창의적으로 결합될 때 최대 강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운드 소스는 Trilian에서 새 패치를 만들 때 사운드의 가장 작은 빌딩 블록입니다.
Trilian의 신호 경로는 사운드 소스에서 시작하므로 사운드 설정은 다른 모든 구성 요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 Trilian에서 사운드 소스는 자체 필터, 엔벌로프, 효과 등을 포함하는 레이어에 존재합니다.
두 개의 레이어를 결합하여 패치를 만들 수 있으므로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이 열립니다.
(2) 레이어
- 각 파트에는 두 개의 레이어 (A 및 B)가 있고 각 레이어에는 고유한 파라미터 컨트롤 세트가 있습니다.
- 각 레이어는 '기본 샘플 오실레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성(polyphonic) 사운드 소스'를 사용합니다.
- Trilian의 레이어 페이지는 대부분의 사운드 디자인 및 편집 결정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각 레이어에는 개별 레이어에만 영향을 미치는 독립적인 합성 제어 세트가 있습니다
- (여기에는 오실레이터 섹션, 듀얼 필터 섹션, 앰프/필터 엔벨로프, FM(주파수 변조), 링 변조, Waveshaper, Harmonia 및 자체 전용 FX가 포함됩니다)
- 또한 두 레이어가 공유하는 몇 가지 공통 매개변수가 있습니다.
- (매개변수에 번호가 매겨져 있으면 모든 레이어(예: LFO 1~6, Mod Env. 1~2)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통 매개변수입니다. 번호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레이어에 고유한 것입니다(예: Amp Env., Filter Env.))
- 소리를 만들 때 두 레이어를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하나의 Layer만으로도 매우 복잡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Parts and Patches
- Trilian에서 파트(a Part)는 자체 음원과 모듈레이션 라우팅 및 FX를 갖춘 완전한 악기(as an entire instrument)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패치는 해당 파라미터에 대한 설정의 스냅샷이며 파트로 로드됩니다.
- 패치는 Trilian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운드 유형입니다.
- Trilian은 Patches의 방대한 공장 라이브러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 또한 사용자는 사용자 지정 패치를 저장하거나 타사 라이브러리 또는 다른 Trilian 사용자가 만든 패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Trilian에는 8개의 파트가 있습니다.
- 즉, 단일 인스턴스에서 최대 8개의 서로 다른 패치를 로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동시에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이 다중 음색 기능은 Trilian 계층 구조의 최상위인 Multi로 이어집니다.
(4) Multi
- Multi는 8개의 모든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Multi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MIXER와 FX 및 두 가지 성능 모드인 LIVE MODE 및 STACK MODE를 제공합니다(또한 모든 MIDI Learn에 대해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Trilian에서 Multi를 활용하는 가장 전통적인 접근 방식은 다중 음색 신디사이저로서 각 파트가 다른 MIDI 채널에 응답하는 파트에 별도의 패치를 로드하는 것입니다.
- 또한 LIVE MODE 및 STACK MODE에서는 Trilian의 8개 파트를 실시간으로 전환, 분할 및 레이어링 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베이스 사운드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MULTI를 저장하면 플러그인의 저장된 전체 상태를 불러올 수 있으며 나중에 MULTI 브라우저에서 MULTI를 로드하여 Trilian의 새 인스턴스(또는 새 프로젝트)에 로드할 수 있습니다.
- Trilian의 새 인스턴스를 열 때 로드하려는 패치 또는 멀티를 찾거나 생성하거나 기본적으로 불러온 MIDI 매핑을 원하는 경우 기본 멀티로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틸리티 메뉴. Trilian의 모든 설정은 플러그인 호스트 소프트웨어의 프로젝트와 함께 저장 및 호출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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