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퀀스 자동화
시퀀스에 사용할 클립의 일부분을 미리 선택하고 시퀀스 자동화를 활용하여 시퀀스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
이렇게 해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해야 한다.
1) 사용할 미디어를 프로젝트 패널로 불러오기
미디어를 프로젝트 패널로 불러오고 아이콘 보기로 한다.
오디오 트랙은 잠가 놓는다.
2) 프로젝트 패널 확대
확대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1) 프로젝트 패널의 탭(이름)을 더블 클릭
(2) Shift + ~(물결 표시)
3) 클립 검토 및 사용할 구간 잡기
클립을 검토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1) 클립을 선택하지 않고 클립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아 콘텐츠의 전 구간을 바로 살펴볼 수 있다.(그러나 이 기능은 약하다)
(2) 클립을 한 번 클릭하여 클립이 선택된 상태에서 단축키 J, K, L 키를 사용하거나 마우스 포인트 직접 드래그로 사용할 구간을 검토한다.(스페이스 바를 사용해도 된다)
J = 뒤로 재생
K = 정지
L = 앞으로 재생
그리고, 단축키 i, o로 in 점 과 out 점을 잡는다(I 키를 눌러 시작 지점, O 키를 눌러 종료 지점 표시)
4) 순서 지정
사용할 클립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순서를 지정한다
5) 타임라인 혹은 시퀀스 자동화(아이콘)로 드래그
프로젝트 패널로 돌아오기 = (돌아오는 방법도 위 2)의 방법과 똑같다)
수동: Ctrl+A로 클립들이 전체 선택된 상태에서 타임라인에 직접 드래그한다.
자동: Ctrl+A로 선택된 클립들을 시퀀스 자동화 아이콘 위로 드래그한다.
그러면 아래의 창이 뜨는데, 다음 글을 참고한다.
다음 글을 참고
2021.09.25 -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 음악에 맞춰 자동 편집
6) 프로젝트 패널의 클립 순서
(1) 프로젝트 패널에서 시퀀스로 드래그할 때는 프로젝트 패널에서 클립이 선택되는 순서에 따라 시퀀스에 추가되는 순서가 결정된다. (즉, 뒤의 클립을 먼저 선택하면 먼저 선택한 클립, 즉 선택 순서대로 타임라인에 배치된다)
(2) Ctrl+A로 전체를 드래그하면 배치 순서(좌에서 우, 상에서 하)로 배치된다.
(3) 복수로 클립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선택된 클립은 새 시퀀스의 설정을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