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용어 - CTR, RPM

moodyblues 2021. 10. 26. 15:41

 

CTR, RPM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률(CTR)과 RPM에 대하여 정리하는 글.

 

이전 참고 글:

구글 애드센스 용어 - 노출 범위, 게재 비율의 차이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클릭률(CTR) = Click-through rate

클릭률(CTR)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the percentage of impressions that lead to clicks)이다. (impression = 광고 노출)

  • 클릭률(CTR) 계산 방법: CTR=Clicks/Impressions.

검색 CTR = Search click-through rate

검색 클릭률(CTR)은 Search click-through rate이다. 즉, 검색 대비 클릭률이다. 광고 클릭수(number of clicks ad)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divided by the number of reported searches)이다.

  • 검색 CTR = 클릭수/검색 횟수.
  • 예를 들어, 1,000번 검색이 있었고 클릭이 5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5%가 된다.

페이지 CTR=Page ad click-through rate

광고 클릭수(the number of ad clicks)를 페이지 조회 수로 나눈 값(divided by the number of page views)이다.

  1. 페이지 CTR=클릭수/페이지 조회수
  2.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10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page has 100 views and 2 clicks) CTR은 2%이다. (2/100=2%)

광고 요청 CTR = Ad request click-through rate

광고 클릭수(the number of ad clicks)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divided by the number of ad requests)이다.

  • 광고 요청 CTR=클릭수/광고 요청 횟수
  •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요청을 하고 클릭이 10번 발생했다고 가정하면 광고 요청 CTR은 1%이다(10 / 1000 = 1%).

 

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RPM

RPM은 실제 발생한 수입이 아니다. 예상 수입이다. 만일 1,000회 조회가 있다고 가정할 때, 예상되는 수입(the expected earnings for 1,000 impressions)이다. 

  • revenue 수입/세입 (=receipts).
  • RPM 계산식: (예상 수입/페이지 조회수)*1000
  • 100회의 페이지 조회에 따른 예상 수입이 2달러일 경우, 페이지 RPM은 20달러가 된다(2/100)*1,000)
  •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이며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때 흔히 쓰인다.

검색 RPM =Search Revenue per 1,000 search impressions (RPM)

검색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이다. 즉 먼저, 예상 수입을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누고((estimated earnings divided by the number of reported searches ) 여기다가 1,000을 곱한 값(multiplied by 1,000)이다.

  • 검색 RPM=(예상 수입/검색 횟수)*1000
  • 예를 들어, 10,000회 검색에서 예상 수입이 100달러이면 검색 RPM은 10달러(100달러 / 10,000 * 1000)가 된다.

노출 RPM=Impression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1,000회 노출당(per 1,000 impressions) 평균 수입(average earnings)을 말한다.

Impression RPM=(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1000

광고 요청 RPM=ad request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값이다.

광고 요청 RPM=(예상 수입/광고 요청 횟수)*1000

광고 세션 RPM=Ad Session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1,000개의 광고 세션당 평균 수입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