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화면전환, 비디오 전환 (Transitions),트렌지션

moodyblues 2021. 9. 9. 15:18
반응형

1. 화면전환, 비디오 전환 (Transitions)

 

영상 클립 사이에 추가되어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효과이다. 전환은 샷과 샷 사이에 배치되고, 클립의 시작이나 끝에만 적용할 수도 있다.

 

 

두 클립 사이에 적용된 교차디졸브
두 클립 사이에 적용된 교차디졸브

 

(1) 비디오 효과와 비디오 전환의 차이

 

하나의 클립에 적용되면 비디오 효과, 샷과 샷 사이에 적용되면 비디오 전환

 

(2) 전환 적용의 조건

 

전환 적용 전에 클립을 트리밍 하는 것이 좋다. 전환에서 쓸 수 있는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가운데 정렬된 1:00 전환을 적용하려면 각 클립의 최소 15 프레임을 사용한다.)

 

겹치는 구간이 없으면 마지막 프레임 부분과 첫 프레임 부분을 반복하여 전환 효과를 만든다. 이 경우 자연스러운 재생이 안 되고 멈춰 있는 것처럼 재생된다.

 

그리고 이 경우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미디어가 부족합니다. 이 전환에는 반복 프레임이 포합 됩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단면 전환


전환은 일반적으로 두 클립 사이에서 양쪽에 적용된다.

단면 전환은 단일 클립에만 적용되는 것이다. 이것은 클립 핸들이 없을 때 유용하다.

 

(3) 비디오 기본 전환 설정


프리미어 프로에는 비디오 전환 효과로 교차 디졸브가 사전 설정되어 있고,  오디오 기본 전환으로는 지속 가감속 교차 페이드가 사전 설정되어 있다. 기본 전환 설정과 기본 전환의 지속 시간 변경, 전환 효과의 복사 및 붙여 넣기, 전환 바꾸기 등은 다음 글을 참고하면 된다.

 

 

참고 : 비디오 및 오디오 기본 전환 효과 

 

 

13. 비디오 및 오디오 기본 전환 효과

기본 전환 설정 및 적용 1) 프리미어 프로에 기본 설정된 전환 효과 프리미어 프로에는 비디오 전환의 '교차 디졸브'와 오디오 전환의 '지속 가감속'이 기본 전환으로 사전 설정되어 있습니다. 효

nonipc.com

 

반응형

 

2. 전환 효과의 큰 범주

 

전환 효과의 큰 범주는 다음 8가지이며 모든 전환 효과는 이 중 하나에 속한다(자세한 것은 다음 글부터 정리)

 

(1) 디졸브


장면 A를 장면 B와 점차적으로 혼합하는 형태이며,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이것은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과는 다른 점이 있다.

 

※ 참고: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과의 차이 : 디졸브는 장면 A를 장면 B와 점차적으로 혼합하는 형태인데,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은 빈 이미지에서, 또는 빈 이미지로 전환하는 것이다.

 

(2) 페이지 벗기기(Page Peel)

 

장면 A를 장면 B로 책장을 넘기듯 전환되는 방식이다.

 

(3) 밀기


이 전환은 한 장면이 이전의 장면을 밀어내고 그 자리를 대체하는 방식이며 구체적인 효과(Effects)로는 밀어내기 등이 있다.

 

(4) 지우기


지우기는 A 프레임의 한쪽에서 반대쪽으로 이동하며 이전의 A 샷을 사라지게 하는 방식이다. 어떤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문이 열리거나 닫히는 여닫이문의 형태 등이 있다. 

 

(5) 조리개


이 방식은 카메라 조리개처럼 한 장면을 다른 장면으로부터 여는 방식이다.

 

(6) 확대/축소


이 방식은 장면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면서 A 장면에서 B 장면으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A클립을 확대하고 B클립으로 전환한 후, 다시 급격히 축소하는 효과 등이 있다.

 

(7) 3D 동작


3D 동작(3D Motion)은 공간에서 클립을 처리하는 방식이다. A 클립을 뒤집어 반대편의 B 클립을 표시하는 뒤집기 효과 등의 방식이다.

 

(8) 몰입형 비디오.

 

이 방법은 3D 동작과는 다르며 구(예를 들어 지구)를 뜯어내어 평평하게 펼쳐진 지구 위에 그 경도를 X 좌표로, 그 위도를 Y 좌표로 매핑하는 방식 등이다. 매우 난해한 방식이며, 다음에 정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