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포토샵] 한글을 영문으로 바꾸는 방법(한글판-영문판)

moodyblues 2022. 2. 6. 11:10
반응형

포토샵 한글을 영문으로 바꾸기

한글판은 처음 사용자가 배우기에 편리한 점이 있다. 그러나 번역에 있어 참으로 문제가 많다. 참으로 희안한 번역이 매우 많다. 또한 좀 숙달되면 많이 숙달된 자 혹은 영문판을 사용하는 자와 소통에서도 문제가 생긴다. 참고 서적을 보더라도 영문판으로 이해하는 편이 빠르다.

그러나 어찌 보면 한글판도 아무 지장 없다. 대세에 하등의 지장 없다. 문제는 포토샵에 대한 숙달과 실력이고, 얼마나 포토샵을 자주 접하고 포토샵과 얼마나 친숙해지느냐의 문제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프리미어 프로'처럼 한글과 영문이 함께 나오는 것이다.
그러나 같은 Adobe 제품이지만 포토샵과 일러스트는 아직 그것이 안 된다.

포토샵을 영문판으로 바꾸거나, 혹은 영문판을 한글판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면 됨.

영문판으로 바꾸는 방법

포토샵 설치전이라면 아무 문제가 안 된다. 처음부터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고 설치하면 된다.

물론 포토샵 설치 후라도 처음부터 언어를 영어로 선택하고 다시 설치하면 된다. 그러나 시간 손해다.

포토샵 설치 후 언어 변경 방법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2\Locales\Support Files로 들어간다.

포토샵 언어 변경 디렉토리
포토샵 언어 변경 디렉토리

아래 파일의 이름을 변경해 주면 된다.

이름 변경해야 할 파일
이름 변경해야 할 파일

변경 전 tw10428_Photoshop_ko_KR.dat
변경 후 tw10428_Photoshop_ko_original.dat

이렇게 변경하면 다음 메시지가 나타난다. 계속 버튼을 누르면 된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그리고 포토샵 프로그램을 껐다가 켜면 된다.(컴퓨터 자체를 껐다가 다시 켤 필요는 없음)
그러면 다음과 같이 영문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변경 완료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변경 완료

다시 한글판으로 바꾸는 방법

변경 전 tw10428_Photoshop_ko_original.dat
변경 후 tw10428_Photoshop_ko_KR.dat

포토샵 프로그램을 껐다가 다시 켜면 언어가 다시 한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리스트 가입시 무료 2개월 추가에 관한 사항

참고: 아래 링크를 통하여 가입하시면 '2개월 추가'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Powerful Digital Assets & Tools for Video Creators | Artlist

Explore unlimited creative assets for content creators. Get the best royalty-free music, SFX, stock footage, plugins, video editing software and more.

artlist.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