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시작화면
포토샵의 역사
포토샵은 1990년에 발표되었다.
어도비(Adobe)에서 만든 이미지 제작 및 편집 프로그램이며, 전문가나 디자이너뿐 아니라 모든 현대인의 필수 프로그램이다.
사진 편집, 사진 수정, 이미지 합성, 특별한 효과 및 새로운 이미지 창출, 그래픽 작업, 타이포그래피와 캘리그래피 등 현대 문화 전반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포토샵 시작화면
1. 새 파일(Creat New): 새 문서를 만드는 기능이다.
2. 열기(Open): 기존 문서(파일)를 불러오는 기능이다.
3. 홈(Home): 홈 화면으로 복귀하는 기능이다.
4. 학습(Learn): 포토샵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매뉴얼과 튜토리얼을 볼 수 있다.
5. 내 파일: 내가 작업한 폴더와 파일 목록
6. 나와 공유됨: 누군가가 나와 클라우드 문서를 공유하면 여기에 표시된다.
7. 라이트룸 사진(Lightroom photos): 라이트룸 연동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라이트룸에서 사용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편집하는 기능이다.
8. 삭제된 항목(Deleted): 클라우드에서 삭제한 파일. 복원 또는 영구 삭제 선택 가능.
10. 최근 항목: 정렬 가능
11. 최근 항목 이미지: 이미지 목록 및 썸네일
12. 클라우드 스토리지
13. 검색: 포토샵에 대한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14. 포토샵의 새로운 기능
15. Adobe 계정
작업 화면(기본 화면)
1. 메뉴 바: 포토샵의 특정 기능별 메뉴를 정리한 바(bar)이다.
2. 옵션 바: 아래 ④도구 바에서 선택한 도구의 하부 옵션을 선택하는 역할을 한다.
3. 작업 영역 선택: 작업 환경에 따라 미리 설정해 둔 프리셋 화면을 선택하는 기능이다.
4. 도구 바: 항상 사용되는 바이다. 아무리 유능한 포토샵 장인이라도 맨손으로는 일을 못한다. 도구(연장) 없이는 아무 일도 못한다.
5. 파일 탭: 파일 이름, 축소 확대 비율, 레이어, 컬러 모드 등 파일의 정보가 표시된다.
6. 캔버스(작업 화면): 실제 작업 중인 영역이다. 새 작업 영역을 만들 때는 Ctrl+N을 누르면 된다.
7. 상태 표시줄: 현재 작업 중인 이미지에 대한 정보가 표시된다.
8. 패널: 작업 시 필요한 기능들과 옵션 등을 모아 둔 곳이다. 메뉴 - 윈도우 - 에서 선택하는데 보이거나 숨길 수 있다.
포토샵 화면 모드 선택
편집 메뉴 - 환경 설정 - 을 통하여 바꿀 수 있다.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취향에 맞는 테마를 선택한 후 확인(OK)을 누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