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큐베이스 & 가상악기

[큐베이스] Cubase 13 환경설정 (8) MIDI - MediaBay, Metering, Metering - Appearance

moodyblues 2024. 1. 2. 23:19
반응형

큐베이스  13 환경설정 중 MIDI - MediaBay, Metering, Metering - Appearance

지난 글에 이어서 Cubase 13 환경설정_ 에 대해 정리합니다. 

지난 글:

큐베이스 13 환경설정(1) Preferences - Editing, Editing Audio

큐베이스 13 환경설정(2) Editing Chord, Editing Controls, Editing MIDI

Cubase 13 환경설정 (3), Preferences - Editing Project & MixConsole, Tools Modifiers, Tools, Zoom

Cubase 13 환경설정 (4) Editors

Cubase 13 환경설정 (5) Event Display: Audio, MIDI 등

Cubase 13 환경설정 (6) General, General - Personalization

Cubase 13 환경설정 (7) MIDI, MIDI File, MIDI Filter

MIDI - MediaBay

MediaBay는 Cubase에서 샘플, 루프, 프리셋 등의 미디어 파일을 관리하고 브라우징 하는 도구입니다.
큐베이스 환경설정 - MIDI - MediaBay 섹션에서 다루는 옵션들은 MediaBay의 사용과 관련된 여러 설정을 제공합니다.

큐베이스 13 환경설정 중 MIDI - MediaBay
큐베이스 13 환경설정 중 MIDI - MediaBay

MediaBay는 Cubase에서 샘플, 루프, 프리셋 등의 미디어 파일을 관리하고 브라우징 하는 도구입니다. 각 옵션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can Folders Only When MediaBay Is Open :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MediaBay가 열려 있을 때만 폴더를 스캔합니다. 이는 시스템 리소스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MediaBay를 열 때마다 최신 파일 상태를 반영하기 위해 스캔 과정이 필요합니다.
  2. Scan Unknown File Types :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MediaBay는 알려진 파일 유형 외에도 알려지지 않은 파일 유형을 스캔하고 인덱싱 합니다. 이는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다양한 유형의 파일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3. Maximum Items in Results List : 이 설정은 MediaBay에서 검색 결과로 표시될 수 있는 최대 항목 수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이 값을 높게 설정하면 더 많은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볼 수 있지만, 이는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로딩 시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Allow Editing in Results List :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MediaBay의 검색 결과 목록에서 직접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그를 추가하거나 파일 이름을 변경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검색 결과 창에서 바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Show File Extensions in Results List : 이 설정을 사용하면, MediaBay의 검색 결과에서 파일 확장자(.wav, .mp3 등)를 보여줍니다. 이는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구별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Metering

Cubase 13의 환경설정에서 "MIDI - Metering" 섹션은 오디오 미터링(신호 레벨 표시)에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이 설정들은 오디오 신호의 레벨을 어떻게 모니터링하고 시각화할지 결정합니다. 각 옵션에 대해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Metering
Cubase 13 환경설정 Metering

  1. Map Input Bus Metering to Audio Track (in Direct Monitoring) : 입력 레벨 표시 기능 -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직접 모니터링 시 오디오 트랙의 미터가 입력 버스의 레벨을 반영합니다. 즉, 오디오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오디오 신호를 모니터링할 때, 해당 오디오 트랙의 레벨 미터가 입력 신호 레벨을 보여주게 됩니다.
  2. Meters’ Peak Hold Time : 피크라인 보존 시간 - 이 설정은 미터의 피크(최대 레벨) 값을 얼마 동안 보존할지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이 시간을 길게 설정하면 피크 레벨이 더 오랫동안 미터에 표시됩니다. 이는 오디오 신호의 최대 레벨을 쉽게 관찰할 수 있게 해 줍니다.
  3. Meters’ Fallback : 낮은 값으로 반환 속도 - 이 옵션은 미터가 피크 값을 표시한 후 얼마나 빠르게 레벨이 떨어지는지를 결정합니다. 빠른 폴백 시간을 설정하면 미터가 더 민감하게 반응하여 신속하게 신호 레벨 변화를 보여줍니다.

Metering - Appearance :

이 부분에서는 미터의 시각적 표현을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 Add/Remove : 핸들을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 Scale : 미터의 레벨 스케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Metering - Appearance
Cubase 13 환경설정 Metering - Appearance

다음글: 큐베이스 13 환경설정 - Record - Audi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