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구글계정 삭제

moodyblues 2021. 10. 8. 15:58
반응형

구글 계정 삭제

1) 계정 삭제 전에 검토해야 할 사항

 

(1)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이메일, 파일, 사진 등 계정에 저장된 콘텐츠가 함께 삭제되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Gmail, 드라이브, 등의 Googl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 그 계정으로 YouTube나 Google Play에서 구입한 앱, 음악 등의 구독에도 액세스 할 수 없게 된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2) 그러므로 위의 데이터나 정보 등을 다운로드 혹은 기타 방법으로 잘 보관한다.

2) 삭제 방법

 

(1) 다음에 첨부한 주소 [구글 계정 고객센터] 해당 페이지로 방문.

(삭제할 구글 계정 로그인 상태에서 진행한다)

 

 

Google 계정

관심분야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를 선택 해제하여 Google에 표시되는 광고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광고는 계속 보이지만, 관심사와 관련성이 떨어집니다.

myaccount.google.com

 

(2)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옵션][ 옵션 더 보기] 선택.

 

위를 클릭하여 [구글 계정 고객센터] 해당 페이지로 방문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옵션]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옵션 더보기]를 선택한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 안 보이면 로그인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옵션 더 보기
옵션 더 보기

 

(3) 그러면 페이지 중간 영역쯤에 [Google 계정 삭제]가 보인다.

 

구글 계정 삭제
구글 계정 삭제

 

(4) [구글 계정 삭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른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

 

(5) 다음을 누르면 주의 문구가 뜬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고 나면 계정과 관련된 데이터가 함께 삭제된다는 내용과 그 구글 계정의 Gmail과 그 구글 계정으로 이미 구입한 Google Play 앱 및 디지털 콘텐츠에도 액세스 할 수 없게 된다는 내용 등인데, 이것들을 잘 읽어보고, 동의하면 다음을 클릭한다.

 

주의사항 체크 후 삭제
주의사항 체크 후 삭제

삭제되는 구글 계정과 관련된 이메일과 파일과 사진 등이 함께 삭제된다. 다른 구글 계정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계정 삭제 후 마음이 바뀐다면 일정기간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