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활용 방법

핸드폰 유심 교체, 갤럭시 s21 유심

moodyblues 2021. 10. 24. 22:12
반응형

핸드폰 유심 교체 



유심은 다른 나라에서는 주로 심 카드(SIM Card)라고 불린다. 한국에서는 주로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이라 불려 왔다. 말 그대로 가입자 인증 모듈(Subscriber Identity Module)이다.

요즘 휴대전화엔 주로, 가로 8.8mm, 세로 12.3mm, 굵기 0.67mm의 Nano-SIM(Subscriber Identity Module) 카드가 사용된다.

 

나노 심카드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칩이다. 통화료, 정보 이용료 등이 등이 Nano-SIM 카드에 등록된 사용자에게 부과된다. 신규 가입 시 및 교체 시, 혹은 필요시 나노 심카드를 핸드폰에서 빼고 꽂기를 해야 하는데 구멍이 어디 있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당황스럽다. 

 

빼는 방법

1) 트레이 분리 핀 중비.

  • 트레이 분리 핀은 핸드폰 케이스 속에 아래 왼쪽 그림처럼 보관되어 있음.

 

트레이 분리 핀
트레이 분리 핀

2) 위 트레이 분리 핀으로 아래 그림의 왼쪽 구멍을 찌른다. 깊이 찌른다. 오른쪽 구멍은 마이크 구멍이므로 찌르면 안 된다. 고장 난다.

  • 모델에 따라 조금씩 위치가 다르다. 아래 그림은 갤럭시 s21인데 이 모델은 아래에 구멍이 있다. 갤럭시 s21도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핸드폰 측면에 있는지, 밑에 있는지, 어느 쪽 구멍인지 확인 필요.

 

트레이 옆의 홈
트레이 옆의 홈(우측구멍은 찌르면 안 됨)

 

3) 아래 그림만큼 트레이가 몸통으로부터 분리되어 약간 튀어나오면 손가락으로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뽑아낸다.

 

트레이 옆의 홈
트레이 옆의 홈

 

반응형

꽂는 방법

1) 한쪽 모서리가 사선인 방향인 부분을 서로 끼워 맞춘다. 금색 면이 핸드폰 화면 쪽(위쪽)을 향하게 끼운다

  • 왼쪽 그림은 갤럭시 s21이고 오른쪽은 아이폰의 나노 심이다

 

사선 부분끼리 끼워 맞추기
사선 부분끼리 끼워 맞추기

 

 

쏙 밀어넣기
쏙 밀어넣기

 

2) 그림처럼 Nano-SIM 카드를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 쏙 밀어 넣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