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용어 - 게재 비율, 노출 범위
광고 요청과 게재 비율과 노출 범위에 대한 분명한 정리가 필요하여 기록한다.
관련 글
목차
- 노출 수
- 광고 요청
- 게시 비율
- 노출 범위
노출 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for an ad request.)
-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when one or more ads start downloading to the user's device) = 사용자 기기(pc 혹은 휴대폰 등)에서 보여지기 시작하면
- 노출 1회로 집계(An impression is counted )
- 노출수는(Impressions are )
-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equal to the number of ad units (for content ads))
- 또는(or)
-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다.(search terms (for search ads) that loaded the ad.)
광고 요청= ad requests
광고 요청 = ad requests.
광고 요청은 별도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에 광고 단위를 설정하면 된다. 한 페이지에 광고 단위가 3개로 설정하면 광고 요청이 3회 발생한 것이다.
게재 비율 = rate of delivery
게시자의 광고 요청(주문)이 있으면 구글에서 광고를 게재한다. 게재 비율은 요청(주문)에 대해 배달한 비율(rate of delivery)이다. 즉 게시자가 요청한 페이지의 해당 위치에 구글이 광고를 게시한 비율(the percentage of ad requests that returned one or more ads)이다.
예를 들어 게시자가 페이지 하나에 2개의 광고 요청(즉, 광고 단위 2개)을 했는데 1개의 광고 단위에 광고가 게재되고 나머지 하나가 게재되지 않으면 이 페이지의 게재 비율은 50%이다.
게재 비율이 높다(예를 들어 100%에 가깝다, 즉 매우 높은 경우: A high delivery rate)라고 하는 것은 거의 모든 광고 요청에 대해 광고가 게재된다는 말이다. 게재 비율이 낮다는 의미는 구글에서 그 웹 페이지의 콘텐츠 내용에 맞는 광고를 주지 못한다는 말이다.
노출 범위 = exposure range
노출 범위는 위의 게재 비율과 비슷하지만 조금 다르다.
노출 범위가 75%(an 75% coverage with a search bar)라는 것은 검색창에서 평균적으로 4번 검색할 경우 1번은 검색 결과에서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말(즉 on average, ad not appear in search results once in every 4 searches)이다.